MY MENU


학 회 명
현대미술사학회
한 문 명
現代美術史學會
영 문 명
Korea Association for History of Modern Art (KAHOMA)
학문분야
미술사(인문)
논 문 집
현대미술사연구(Journal of History of Modern Art)
설립일자
1990년 2월 28일
대표자명
신승철
주 소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7 강릉원주대학교 예술체육 1호관 302호 (우: 25457)
홈페이지
www.kahoma.or.kr
이 메 일
kahoma1990@gmail.com

본 학회는 1990년 2월 28일 발족하여 ‘현대미술사연구회’라는 명칭을 사용해 오다 1998년에 ‘현대미술사학회’로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본 학회의 설립 취지는 미술사의 영역 중 현대미술사 및 미술이론에 집중하여 전문적인 학술연구를 수행하고 그 질적인 향상을 도모하는 데 있다. 본 학회의 학술활동은 매년 봄에 열리는 춘계학술발표회, 매년 가을에 열리는 추계학술발표회 또는 심포지엄 그리고 연 2회 발행되는 논문집 출간을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1995년부터 논문집『현대미술사연구(Journal of History of Modern Art)』를 발간하고 있으며, 그 전신인 연구회에 의해 네 권의『현대미술논집』이 발행된 바 있다. 초대회장을 맡은 이화여자대학교 윤난지 교수에 이어 마순자, 김혜주, 오진경, 김미경, 심상용, 강태희, 김정희, 김재원, 김현주, 전혜숙, 이영욱, 조은영, 정은영, 정연심 회장을 거쳐 2022년 8월부터 강릉원주대학교 신승철 교수가 회장직을 맡고 있다.
(2022년 8월 현재)